9月9日午前
<韓国 ソウル 鐘路区>
宗廟は李氏朝鮮時代、正殿では毎年春・夏・秋・冬と師走(陰暦12月)に大きな祭祀を行い、永寧殿では毎年春秋と師走に祭享日(祭祀を行う日)を別に設けて祭礼を行ったそうです。
それほど宗廟での祭礼は国の最高行事であり、王朝の正統性を明らかにする統治秩序の基本でした。
宗廟祭礼は日本の植民地時代に一度中断されましたが、独立後の1965年から宗廟祭礼保存会により毎年5月の第1日曜日に1度だけ奉安されるようになりました。
ちなみに宗廟の正門・蒼葉門前には宗廟市民公園がありますが、ここはソウル市内でお年寄りがもっとも集まる公園で、散歩や一休みにくるお年寄りで一日中にぎやかな憩いの空間となっています。
<한국 서울 종로구>
종묘는 이씨 조선 시대, 정전에서는 매년춘·하·추·동과 12월(음력 12월)에 큰 제사를 실시해, 영녕전에서는 매년 춘추와 12월에 제향일(제사를 실시하는 날)을 따로 마련하고 제례를 실시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종묘로의 제례는 나라의 최고 행사이며, 왕조의 정통성을 분명히 하는 통치 질서의 기본(이었)였습니다.
종묘 제례는 일본의 식민지 시대에 한 번 중단되었습니다만, 독립 후의 1965년부터 종묘 제례 보존회에 의해 매년 5월의 제1 일요일에 1도만 봉안되게 되었습니다.
덧붙여서 종묘의 정문·창엽문전에는 종묘 시민 공원이 있습니다만, 여기는 서울시내에서 노인이 가장 모이는 공원에서, 산책이나 휴식하러 오는 노인으로 하루종일 떠들썩한
휴식의 공간이 되고 있습니다.
<韓国 ソウル 鐘路区>
宗廟は李氏朝鮮時代、正殿では毎年春・夏・秋・冬と師走(陰暦12月)に大きな祭祀を行い、永寧殿では毎年春秋と師走に祭享日(祭祀を行う日)を別に設けて祭礼を行ったそうです。
それほど宗廟での祭礼は国の最高行事であり、王朝の正統性を明らかにする統治秩序の基本でした。
宗廟祭礼は日本の植民地時代に一度中断されましたが、独立後の1965年から宗廟祭礼保存会により毎年5月の第1日曜日に1度だけ奉安されるようになりました。
ちなみに宗廟の正門・蒼葉門前には宗廟市民公園がありますが、ここはソウル市内でお年寄りがもっとも集まる公園で、散歩や一休みにくるお年寄りで一日中にぎやかな憩いの空間となっています。
<한국 서울 종로구>
종묘는 이씨 조선 시대, 정전에서는 매년춘·하·추·동과 12월(음력 12월)에 큰 제사를 실시해, 영녕전에서는 매년 춘추와 12월에 제향일(제사를 실시하는 날)을 따로 마련하고 제례를 실시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종묘로의 제례는 나라의 최고 행사이며, 왕조의 정통성을 분명히 하는 통치 질서의 기본(이었)였습니다.
종묘 제례는 일본의 식민지 시대에 한 번 중단되었습니다만, 독립 후의 1965년부터 종묘 제례 보존회에 의해 매년 5월의 제1 일요일에 1도만 봉안되게 되었습니다.
덧붙여서 종묘의 정문·창엽문전에는 종묘 시민 공원이 있습니다만, 여기는 서울시내에서 노인이 가장 모이는 공원에서, 산책이나 휴식하러 오는 노인으로 하루종일 떠들썩한
휴식의 공간이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