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ニュース記事: バイオリニスト ホジェヨン、"鏡を見て練習する顔が赤くなって"

2018-10-13 11:50:57 | 笑う男
2018年興行の頂点に立っている大劇場ミュージカル<笑う男>。多様なキャラクターと派手なナンバーで多くの感動をあたえる作品としてうわさが立っているこの作品中で既存ミュージカルでは見られなかった風変わりなキャラクターがいる。

劇中人物の感情と状況をヴァイオリンの演奏で表現する'ヴァオリニスト'として公演が始まれば観客は主人公より先に出会うことになる。 このような'ヴァオリニスト'を演技するホ・ジェヨンはミュージカル<笑う男>のキム・ムンジョン音楽監督と10余年間一緒に公演してミュージカル<明成皇后>、<砂時計>、<レベッカ>、<マタハリ>、<英雄>、<デスノート>等多様なミュージカルを経験して舞台の下のオーケストラピットで活躍した人物でコ・イェウルとともにダブルキャスティングされて人生初めて舞台の上に上がった。



▲ミュージカル<笑う男>のヴァオリニスト ホ・ジェヨン(左側)

多様な芸術家が集まり協業して一つの作品を作るという点で意味ある作品だと話すホ・ジェヨンは、'舞台の上では指揮を正確に見ることができない状況だと容易ではない過程と言いながら演出家様の表情のディレクションを受けて家で一人で練習して顔が赤くなった記憶もある'と話した。 ウィドゥインニュースがホ・ジェヨンと西面で会ってみた。

以下インタビュー

'公演中ずっと登場するジプシーヴァオリニスト'音楽を演奏するが話者のように登場する設定がおもしろい。 公演設定の初期からあったキャラクターだったのか、どんな必要に登場過程を経たキャラクターだったのか気になる。
ヴァオリニストは公演初期からロバート・ヨハンソン演出家が設定していました。 テッドキャスター旅館のヴァオリニストとして登場したりもしてグウィンプレインと交感を果たしていて特にCan it be? でグウィンプレインの感情を演奏で表現します。



(演出家、創作陣が考えるに)結果的に成功だと判断していますか? どんな面で満足してますか?
アクターミュージシャンが公演を導く公演もありますが演奏者1人が舞台にいることは多くありません。 <ファントム>にバレリーナがいたとすれば<笑う男>ではヴァオリニストがいるという点で多様な芸術家が集まって協業して一つの作品を作るという点で、より一層意味ある作品のようです。

公演所感一言
キム・ムンジョン監督様とオーケストラピットだけで10年iいたが舞台の上で衣装メイクなどをされて照明を受けるのは特別な経験でした。ピットとは違うように舞台では楽譜がなく指揮者を正確に見ることができない状況が個人的には易くない過程でした。演出家様が表情のディレクションをする時もあったが、家で鏡を見て練習して一人で顔が赤くなったことを思い出しますね。



笑う男のために努力する同僚アンサンブル俳優の多くの助けと助言でたくさんの力になりました。 ミュージカル<笑う男>は華やかな舞台はやはりすばらしいです。 それだけ舞台装置が大きいので転換時は危険です。後から見えないクルーステップの負傷なしで10月末ブルースクエア公演まで無事に成功裏に終えられたら良いです。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위드인뉴스 2018.9.14

2018년 흥행의 정점에 서 있는 대극장 뮤지컬 <웃는 남자>. 다양한 캐릭터와 화려한 넘버로 많은 감동을 주는 작품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이 작품 속에 기존 뮤지컬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캐릭터가 있다.

극중 인물들의 감정과 상황을 바이올린 연주로 표현하는 '바이올리니스트' 로서 공연이 시작되면 관객들은 주인공보다 먼저 만나게 된다. 이런 '바이올리니스트'를 연기하는 허재연은 뮤지컬 <웃는 남자>의 김문정 음악감독과 10여년 간 같이 공연하며 뮤지컬 <명성황후>, <모래시계>, <레베카>, 마타하리>, <영웅>, <데스노트> 등 다양한 뮤지컬을 경험하며 무대 아래 오케스트라 피트에서 활약했던 인물로 고예일과 함께 더블캐스팅 되어 인생 처음으로 무대 위에 올랐다.


다양한 예술가들이 모여 협업하며 하나의 작품을 만든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작품이라고 말하는 허재연은 '무대 위에서는 지휘를 정확히 볼수 없는 상황이라 쉽지 않은 과정이라면서 연출님의 표정 디렉션을 받고 집에서 혼자 연습하다 얼굴이 빨개진 기억도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위드인뉴스가 허재연과 서면으로 만나봤다.

이하 인터뷰 전문

'공연 내내 등장하는 집시 바이올리니스트' 음악을 연주하지만 화자처럼 등장하는 설정이 재미있다. 설정이 재미있다. 공연 설정 초기부터 있던 캐릭터 였는지 어떤 필요에 등장과정을 거친 캐릭터 였는지 궁금하다.
바이올리니스트는 공연 초기부터 로버트 요한슨의 연출로 만들어졌습니다. 테드캐스터 여관의 바이올리니스트로 등장하기도 하며 그윈플렌과 교감을 이루며 특히 Can it be? 에서 그윈플렌의 감정을 연주로 표현합니다.


(연출, 창작진이 생각하기에) 결론적으로 성공적으로 판단하는지? 어떤 면에서 만족스러운지가?
액터 뮤지션이 공연을 이끄는 공연도 있지만 연주자 1명이 무대에 있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팬텀>에 발레리나가 있었다면 <웃는 남자>에서는 바이올리니스트가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예술가들이 모여 협업하며 하나의 작품으로 만든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는 작품 같습니다.

공연 소감 한마디
김문정 감독님과 오케스트라 피트에서만 10년 넘게 있었는데 무대 위에서 의상 분장 등을 받고 조명을 받는 것은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피트와는 다르게 무대에서는 악보가 없고 지휘를 정확히 볼수없는 상황이 개인적으로는 쉽지않은 과정이었습니다. 연출님이 표정 디렉션을 해주실 때도 있었는데 집에서 거울보고 연습하다가 혼자 얼굴이 빨개진 기억이 나네요.

웃는남자를 위해 힘써주는 동료 앙상블 배우들이 많은 도움과 조언으로 많은 힘이 됐습니다. 뮤지컬 <웃는 남자>는 화려한 무대 역시 멋집니다. 그만큼 무대장치들이 크고 전환 시 위험하기도 합니다. 뒤에서 안 보이는 크루 스텝들의 부상 없이 10월말 블루스퀘어 공연까지 무사히 성공리에 마쳤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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